HOME > 나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6회 2019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 대상'시상식 개최
2부, '2019 대한민국 사회발전 공헌 대상' 시상식 함께 개최
 
노익희 선임기자 기사입력  2019/12/07 [23:55]
▲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엠블렘 (사진=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조직위원회)     

[KPA뉴스=노익희 선임기자]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협회장 최종옥)는 제62019'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국제평화언론대상'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시상식을 1227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6회째 실시되고 있는 ‘2019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 대회조직위원회(대회장 최종옥, 조직위원장 노익희)와 나눔뉴스, 시정일보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회,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추천자 방식은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가 선별 심사한 후 추천된 의원들의 이력서, 공적서, 사진 등을 이메일로 받아 접수하게 된다. 접수된 서류는 선정된 8명의 심사위원들이 수상자 선정 심사기준에 준하여 엄정하고 투명하게 심의 하여 수상자 20~30명이내의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선정 주요 평가항목으로는 법률안의 발의현황 국회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상임위원회 활동 국정감사활동 언론보도 사회공헌사항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정하고 추천된 우수국회의원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된 자료를 참고해 수상자를 선정한다고 대회조직위원회는 밝혔다.

 

▲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5회 2016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및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시상식이 끝난 뒤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언론사협회  


또한
‘2019 국제평화언론대상'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 대상'수상 후보자들은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바 임무에 충실하여 타의 모범이 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 한 사람들을 각 분야에서 추천을 받아 사진, 이력서, 공적서를 이메일로 접수받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자(30명 이내)를 선정 발표하게 된다.

 

이에 앞서 주최 측은 18개 부문에 대한 수상자를 공개 추천 공모한다.

 

시상 부문은 국제평화부문, 언론발전부문, 국회의원 의정활동부문, 창조행정부문, 인권법률부문, 지방자치 행정부문, 지방의회 의정활동부문, 문화예술부문, 방송연예예능부문, 창조경제부문, 지역사회발전부문, 농림축산부문, 체육발전부문, 산업통상부문, 교육과학부문, 보건의료부문, 다문화복지부문, 사회발전 공헌부문, 18개 부문이다.

 

수상자 선정은 추천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 별도로 언론인, 문화예술인, 경제인, 시민사회단체대표, 교육계, 등 인사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선정한다.

 

모든 예비후보 수상자들의 서류는 1220일까지 접수하고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 발표는 1223일에 인터넷 신문, 전화통지 등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추천은 기관단체장, 언론사대표, 시민사회단체장.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 수상후보 접수 : 20191210~1220(10일간)

 

- 접수처 : 이메일 noike@naver.com / 팩스 02-858-5610

 

- 문의전화 : 02-713-3535 010-8298-4485

 

<시상 상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 공모내역>

 

국제평화부문 언론발전부문 국회 의정활동부문 창조행정부문

 

지방자치행정부문 지방의회 의정활동부문 문화예술부문 창조경제부문

 

인권법률부문 농림축산부문 산업통상부문 교육과학부문 보건의료부문

 

사회발전공헌부문 지역사회발전부문 체육부문 연예예능부문 다문화복지부문

* 추천서와 공적조서는 한국언론사협회 사이트 KPA뉴스 (http://www.kpa.so/bbs.html?Table=ins_bbs15)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최종옥 이사장·협회장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7 [23:55]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