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예.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카오뮤직, 어떤연유?
 
정다운 기자 기사입력  2020/01/21 [14:48]
▲ 사진 : 카카오뮤직 어플 캡쳐     © 정다운 기자

[KPA뉴스=정다운 기자] 카카오뮤직, 어떤연유인가

 

대중들의 카카오뮤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왜냐하면 카카오뮤직에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하기 위해 몰리는 바람에 한때 접속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기 때문.

 

이렇게 카카오뮤직이 갑작스레 접속 불가 사태를 일으키며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뮤직에 접속하면 자신을 포함해 지인들의 과거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카카오뮤직 어플 이용자는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시켜 카카오뮤직 어플에 로그인하면 가입시점 혹은 마지막 접속시점의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더보기'란의 '카카오뮤직 친구 관리-카카오 친구'란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친구들의 과거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13~14년도 무렵의 사진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뮤직은 카카오톡으로 연동 시 카카오톡 친구들과 마음에 드는 음악을 '내 뮤직룸'에 담아 함께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들의 과거 프로필 사진은 '더보기'에서 '카카오뮤직 친구 관리', '카카오친구'를 선택하면 볼 수 있다. 카카오친구에서는 카카오톡 친구들이 카카오뮤직에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시점의 사진을 볼 수 있다.

 

이는 카카오뮤직에서 프로필 사진을 바꾸지 않는 이상은 프로필이 바뀌지 않기 때문에 당연하다는 의견도 눈에 띄었다. 이날 이에 대한 글들이 퍼지면서 카카오뮤직 어플 동시 접속자 수가 폭등하며 서버 다운까지 이어지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1 [14:48]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