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진로교육부문 수상
"건설회사-건설인재 가교 20년째…학벌, 스펙보다 인성 강조"
 
이희선 사무처장 기사입력  2016/07/21 [13:58]
▲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가 19일(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에서 ‘진로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른쪽부터, 유종현 대표, 안주영 한국품성교육협회장, 이희선 대회조직위원장)   

 

[한국언론사협회]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가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에서 ‘진로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19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시상식에서 구직자 인성교육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로교육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 대표는 1997년부터 지금까지 취업포털 건설워커를 총괄 운영하며 건설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해왔다. 햇수로 20년째다.

 

평소 기업 채용과정에서 인성면접과 인성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이날 수상 소감을 밝히는 자리에서 "기업 경영에는 팀워크가 가장 중요하다"며 “좋은 팀워크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유종현 대표는 “기업들이 스펙 우수자보다 인성을 갖춘 인재를 선호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인성은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고, 나아가 그가 몸담고 있는 조직의 미래까지 좌우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 대표는 “인성은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 자신을 돌아보고 겸손, 배려, 나눔, 존중의 참된 인성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 대표가 이끌고 있는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이다. 채용포털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에서 출발하여 1999년 7월 인터넷 서비스를 오픈했다.

 

건설부문에 특화된 채용정보가 하루 500여 건씩 등록되고 있으며 건설사 시공능력, 취업인기순위, 면접후기, 연봉정보, 고용통계, 입찰정보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또 국토교통부 건설워크넷,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국가 기관 및 건설단체에 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이 19일(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2016 제 2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조직위원회’    

 

한편 ‘2016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은 대한민국의 인성교육공헌에 헌신한 교육자와 교육기업에 대한 시상식으로,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주동담 (사)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 주건성 (사)한국사회인성진흥원장),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뉴스에듀신문사와 교육그룹 더필드가 공동주관, 신원리조트가 공식 후원했다.

 

이번 시상은 ▲공로교육부문 ▲의정교육부문 ▲청소년교육부문 ▲사회교육부문 ▲학습교육부문 ▲나눔교육부문 ▲봉사교육부문 ▲청년교육부문 ▲문화예술교육부문 ▲진로교육부문 등 10개 부문의 50여 교육기업과 교육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수상자로는 이순재 탤런트,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안주영 한국품성교육협회장, 유성엽 국회의원, 박홍근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 정병국 국회의원 새누리당, 김관영 국회의원, 박경미 국회의원, 나경원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 김중배 버스25시 대표, 김시출 엠제이플렉스 미디어잡 대표, 김기태 취업뽀개기 대표, 문경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 심소원 아나운서, 김채현 아나운서, 함현진 마술사 등 50명이 수상했다.

 

‘제 2회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희선 조직위원장 전화(02-2207-9590)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7/21 [13:58]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언론사협회 주관, 제5회 ‘2017 국제평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