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의도 촛불집회, ‘국민의 명령이다 국회는 응답하라’
 
정다운 기자 기사입력  2019/10/19 [16:17]
▲ 보도 캡처     © 정다운 기자

[KPA뉴스=정다운 기자]19일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여의도 촛불 집회가 열린다.

 

'개싸움국민운동본부'(이하 개국본) 등에 따르면 검찰개혁 사법적폐청산 범국민시민연대는 이날 오후 5시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맞은편에서 '10차 촛불 문화제'를 연다.

 

이들은 지난 12일을 끝으로 촛불 문화제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으나 조국 전 장관이 14일 특수부 축소를 골자로 하는 검찰 개혁안을 발표하고 사퇴하자 국회 앞으로 옮겨 문화제를 계속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국민의 명령이다, 국회는 응답하라'를 슬로건을 내건 이날 문화제에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안 등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 통과를 정치권에 촉구할 예정이다.

 

문화제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 행사에서는 검찰 개혁을 위해 애쓴 공로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천만 촛불 시민'의 이름으로 조국 전 장관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퍼포먼스도 할 계획이다.

 

개국본 측은 당초 3만명이 여의도 촛불집회에 참여한다고 경찰에 신고했으나 더 많은 인원이 올 것으로 보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19 [16:17]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